Regular but deformed surface using dynamic component + loft by splines plugin

정확한 규칙에 따라 일률적으로 반복되는 패턴에서 벗어난 걸 모델링해봤다.
전체적으로는 반복되는 패턴이지만 부분의 변화는 훨씬 다양해졌다.
X 축방향으로 높이의 변화와 폭의 변화를 주었는데 이게 다시 Y축방향으로 움직이면서 다른 규칙으로 변화를 하게 되면서 지금까지 해왔던 정형화된 변화 패턴에서 벗어난 걸 알 수 있다.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그래도 다시 한걸음을 나갔다.
패턴을 만드는 규칙에 대한 표현방법들을 나름대로 정리해나가고 있 는 느낌이다.
SketchUcation Forum에는 좀더 자세히 올리긴 했는데
시간도 없고 블로그에는 이정도로 마무리해야겠다.
글 하나 올리기도 벅차다.










 이 수식에서 핵심은 X와 그에 따라 정의 되는 LenX 라고 할 수 있다.


아래는 이 모델 직전에 만들었던 정형화된 반복패턴을 갖는 모델이다.
수식은 아주 간단하지만 이 자체로도 결과물 자체는 괜찮다.
이 모델의 수식을 약간 변형해서 위의 모델을 만들었다.
한 눈에도 같은 규칙의 변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.
간단하니깐 모델도 업로드해 놓는다.





You can down load the DC model(second one) here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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